- 광고·마케팅 솔루션, AI를 품다
- 2020.10.22 12:00 | CHEIL WORLDWIDE
- 2016년 3월, 서울 포시즌호텔에서 이세돌 9단과 AI(인공지능, Artificial Intelligence) 구글 딥마인드 알파고의 바둑 대전이 열렸다. 총 5번의 대국, 결과는 4승 1패로 알파고의 승리였다. 이 바둑 대국은 AI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사적 사건이 됐다.
- [Consumer Insight] Biology to Buyology 5
- 2018.10.12 12:00 | 광고계동향
- 아우구스티누스의 용서받기 어려운 거짓말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, 그리고 중세 시대의 문화를 탄생시킨 아우구스티누스는 모든 거짓말은 다 똑같은 무게를 지니고 있지않다 라고 주장했다. 여기 그가 말한 거짓말 무게 비중의 순위가 있다. 그가 말하고 있는 거짓말...
- [글로벌 이슈]시각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서라 '다중 감각 마케팅'
- 2014.06.12 12:00 | CHEIL WORLDWIDE
-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시각의 자극 중요도는 58%이다. 후각 자극이 45%라는 점을 감안하며 생각보다 시각의 비중이 그리 높지 않다. 이런 이유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들은 현재 오감의 특정한 요소를 마케팅 성과로 연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...
- [Cheil Report] 광고회사, 경험을 디자인하다
- 2013.07.19 12:00 | CHEIL WORLDWIDE
- 사용자 중심의 경험 디자인이라고 불리는 UXD. 여러 설명들이 많지만 UXD 관련 도서나 검색을 해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그림이 있다. 바로 할머니를 위한 리모콘이다. 할머니를 위해 복잡한 버튼들은 다 가리고 꼭 필요한 버튼만 남긴 디지털 세대 손녀 손자들의 귀여운...
- 특집 Ⅲ 제일기획이 바라본 트리플 미디어 시대
- 2011.12.13 12:00 | CHEIL WORLDWIDE
- 최근 ‘꼬꼬면’이라는 브랜드가 단 한 줄의 광고도 없이 대박 상품이 되고 공장을 증설한 일이 있었다. 이러한 현상은 광고 마케팅을 하는 우리들에게 혼란과 두려움을 안겨주기까지 한다. 이렇듯 급속도로 변화하는 현대 미디어 환경에 대해 다양한 정의가 내려지고...
- [BTL 하이라이트] 짜이찌엔(再見) 엑스포
- 2010.12.21 12:00 | CHEIL WORLDWIDE
- 그로부터 17년이 지난 2010년 개최된 상하이엑스포는 근래 중국의 국제적 영향력과 경제력을 과시하듯 양적인 면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였습니다. 2010년 5월 1일 개막돼 10월 31일까지 6개월간(184일)의 대장정에 총 70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습니다. 한국...